RISE사업단(단장 최선욱)은 지난 8월 29일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정태욱), 갓테크(대표 박기덕), 케이피항공산업(대표 윤승욱)과 함께 디지털제조 산학협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제조기술 전문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 및 공급함으로써 지역의 우수 인재가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연구와 교육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맞춤형 준석사·준경력 기술인재 양성 전략과 디지털제조 전문기업의 신산업 분야 연구개발 방향을 공유하며, 실무 교육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학부생·대학원생들이 기업 탐방을 통해 신산업 분야의 디지털제조 소재·부품·장비를 직접 살펴보며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정태욱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지역 인재가 지역에서 성장하고 대학과 기업이 함께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가 핵심”이라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대학과 방산·우주항공·조선 분야 강소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학생들에게 더 넓은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는 갓테크 박기덕 대표와 신현승 부장, 케이피항공산업 유운용 이사와 김종근 수석, 김세윤 신소재공학과장, 대학원생 및 학부생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