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Adventure Design
1, 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창의·융합 문제해결, 협업, 실무능력 등의 기초향상을 위한 교과목으로 도전 과제를 구성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학생의 자기 주도적 문제해결 과제수행 경험을 통해 창의·융합적 문제해결 기능(skill)을 신장하는 교육과정 입니다.
지원대상
LINC 3.0 사업 참여학과(부) 1~2학년 재학생 중 교과목 수강생
주요 프로그램
구분 | 지원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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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창의 프로그램 |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 및 문제해결을 위한 비교과 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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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기 공모전 | 어드벤처디자인 교과목 참여 학생의 수기 공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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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운영 프로세스
운영내용 | 운영시기 | 주관부서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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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교과목 개설 계획 | 7~8월 / 1~2월 | 학과(부) | 학기별 교과목 편성 |
STEP 2 임파워링 설명회 | 2월 / 8월 | 일머리교육본부 | 교과 운영 절차 |
STEP 3 교과목 운영 | 3월~6월 / 9월~12월 | 경험기반교육센터 | 교과별 최대 70만원 내·외 지원 |
STEP 4 티칭카페 | 4~5월 / 10월~11월 | 일머리교육본부 | 노하우 공유 |
STEP 5 성과공유회 | 6월 / 12월 | 일머리교육본부 | 교과 우수사례 공유 |
STEP 6 교수법 워크숍 | 8월 / 2월 | 일머리교육본부 | 교수법 향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