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E사업단은 지난 9월 26일 오후 1시 창조관 3층 RISE사업단 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RISE사업단 성과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관리위원회는 성과 지표 달성을 위한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지자체 자율성과지표 추진 실적 현황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자율성과지표 추진 실적 현황 점검 ▲세부 성과지표 관리 방안 논의 ▲2024년 기준 대비 2025년 목표값 설정 현황 ▲산학협력 및 취업 연계 강화 ▲논문·특허 등 연구 실적 관리 ▲참여학과 구분 및 확대 방안 ▲지역 기업 협약 및 우수사례 발굴 등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특히 인턴 지원, 논문 실적 관리, 협약 기업 관리, 대학원 진학의 취업 인정 여부 등 세부 사항에 대한 심도 깊은 의견이 오갔으며, 이를 통해 지표 관리의 정확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 과제를 도출했다.
윤주성 RISE사업부단장은 “성과관리 체계를 보다 체계적으로 마련하고 실적 수집과 측정 방법을 구체화해 사업 성과의 신뢰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과관리위원회에는 외부위원으로 (재)경남테크노파크 백운재 성장지원팀 팀장, 한국전기연구원 강희섭 지식재산경영실장, 국제특허법률사무소 김민정 변리사가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