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E사업단은 지난 10월 1일 고운관 2층 201호 강의실에서 성인학습자의 재취업 및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한‘성인학습자 재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커리어 밸런스업(Career Balance-Up)’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라이프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다변화된 취업 환경 속에서 성인학습자의 취업역량을 높이고 직장생활 중 겪는 스트레스 요인 관리와 자기이해를 통한 직무 적응력 향상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27일(3시간), 30일(6시간), 10월 1일(3시간) 등 총 3일간 진행 됐으며, ▲영산대학교 김종임 강사의 ‘사회적 역량 강화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 기법’ ▲리더쉽팩토리 이은진 대표의 ‘마이 퍼스널 컬러를 통한 사회적 자기표현 역량 강화’ 등의 주제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습자들은 스트레스 관리 실습과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이를 커리어 설계와 재취업 전략에 적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습자들은 “스트레스 관리와 자기 이미지 개선을 통해 자신감과 표현력을 강화하고 향후 재취업 및 경력 전환 과정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남겼다.
김경희 평생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성인학습자가 스스로의 커리어를 돌아보고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성인학습자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