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E사업단(단장 최선욱)은 지난 12월 21일 오후 5시 고운관 207호에서 ‘사회적경제 창업기업 브랜딩 심화과정 1’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미래라이프대학 로컬크리에이터학과가 주관한 행복+α산업 비학위 평생교육 과정으로, 사회적경제 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지역 자원과 사회적 가치를 결합한 로컬브랜딩 역량 강화를 목표로 운영됐다.
교육은 12월 20일부터 21일까지 총 15시간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총 22명이 참여해 전원이 수료했다.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 창업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이해를 비롯해 지역 및 로컬 콘텐츠 분석, 지역 창업 아이템 탐구, 로컬브랜딩 전략 수립, 사업 아이템 설계 및 워크북 실습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심화 교육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지역 기반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브랜드 기획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경희 RISE사업단 평생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과정은 지역 자원과 사회적경제 가치를 창업으로 연결하는 실천형 교육에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성인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비학위 과정을 확대해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