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BEXCO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 산학협력 EXPO’에서 사업 우수성과를 알리는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산학연협력, 미래를 설계하는 지역혁신의 솔루션’을 주제로 산학연협력의 다양한 우수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이번 행사에서 LINC3.0사업단은 ▲산학연 연계 대학교육 브랜드 창출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 ▲지산학연 연계 교과목 운영 및 교과목 인증 등 대표 브랜드인 ‘일머리교육’의 우수사례를 전시했다.
홍보 부스는 ‘기업도 OK! 지역사회도 OK! 대학도 OK!하는 일머리있는 인재양성’을 주제로 한 LINC3.0사업단의 전시는 지난 7월 ‘L人NC 3.0 AWARD & HUSS-STAR’에서 한국연구재단이사장상을 수상한 정은희 일머리교육본부장의 핵심 성과들로 채워졌다.
체험에는 ‘지역현안 해결’을 주제로, ‘모(毛)자람 넘치는 두피케어’ 등 일머리로 지역사회문제 해결하는 다채로운 성과들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경가족기업의 우수성과도 소개됐다. ㈜뎁스, ㈜금화테크, ㈜코렌스글로벌 등 산학협력 및 ICC를 통한 주요기술과 연구성과와 공유·협업을 통한 성과가 소개됐다. 박은주 LINC3.0사업단장은 “LINC사업을 통해 쌓아온 산학협력 성과를 바탕으로 기업가형 대학 모델을 구현하고자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을 더욱 내실화하고 글로벌화 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지자체 및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공유협업을 통해 지역상생으로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