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12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창조관 1층 오픈소스SW실습실에서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인재 양성을 위한 ‘AWS기반 MLOps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LINC3.0사업단 바이오헬스플랫폼사업(책임교수 박은주)의 일환으로, 바이오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실무 역량을 강화와 교육커리큘럼 개발에 활용하고자 하는 교수자 및 대학(원)생 약 30명이 참석했다.
해당 교육은 ▲AWS 기반 머신러닝 서비스 이해 ▲MLOps 파이프라인 구축 ▲데이터 전처리 및 자동화 프로세스 ▲헬스케어 데이터를 활용한 AI 모델 개발 및 배포 등 실습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AI 모델의 효율적 운영 및 지속 가능한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MLOps 기술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바이오 및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서 요구되는 AI 기술의 실무 적용 능력을 배양하고, AWS 환경에서 AI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을 설계하는 데 필요한 노하우를 습득했다.
박은주 LINC3.0사업단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미래 유망 분야”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과 교수자들이 최신 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접하고, 이를 통해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