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E사업단(단장 최선욱)은 지난 9월 2일 오전 11시 창조관 3층 RISE사업단회의실에서 ‘2025년 RISE사업단 지역협업센터 제1차 운영위원회’를 열었다.
사업단 소속 지역협업센터(센터장 정은희)에서 추진한 이번 위원회는 지역혁신인재 양성 및 리빙랩 추진에 대한 자문, 사업 계획·평가 및 환류 선순환 체계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위원회에는 교수진 및 진해청소년수련관, 금강노인종합복지관, 위카페다온, K미래정책연구소 등 지역 기관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2025년 지역협업센터 운영위원 위촉장 전달 ▲지역정주 촉진을 위한 지역협력 추진 체계 구축 및 운영 현황 공유 ▲지역정주환경 조성을 위한 모델 구축 등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대학 전공과 연계한 리빙랩 프로그램 운영과 학생들의 실천적 문제해결 역량 강화, 지역사회와의 지속가능한 혁신 모델 공동 구축 등의 의견이 모였다.
정은희 지역협업센터장은 “이번 운영위원회는 지역 정주 환경 개선과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주체들이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대학의 교육 역량과 지역사회의 자원을 긴밀히 연계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