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E사업단(단장 최선욱)은 지난 11월 13일 오전 11시 캠퍼스 일원에서 ‘2026학년도 USG공유대학2.0 신입생 모집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홍보부스는 2026학년도 USG공유대학2.0의 6개 핵심 융합전공인 ▲스마트제조ICT ▲데이터기반지역혁신 ▲방산시스템 ▲스마트기계설계해석 ▲E-Mobility ▲지능로봇 전공을 소개하고, 전공별 교육과정과 비교과 프로그램, 산업 연계 강점 등을 학생들에게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부스를 자유롭게 방문해 복수전공 신청 절차와 전공 선택 시 제공되는 각종 혜택·마일리지 정보를 전문 상담을 통해 안내받았으며, USG공유대학2.0의 교육 취지와 운영 방식에 대해 자세히 듣는 시간을 가졌다. 부스에서는 전공 리플렛과 홍보물품도 함께 제공돼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부스를 찾은 한 학생은 “각 전공의 특성과 진로 연계성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어 복수전공 신청을 적극 고려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고, 또 다른 학생은 “현장에서 지원 절차까지 안내받아 진로 계획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박미영 공유대학교육센터장은 “USG공유대학2.0의 융합전공은 산업수요 중심 교육가치를 갖춘 미래형 교육모델”이라며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 기회를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유대학교육센터(센터장 박미영)는 이번 홍보부스를 시작으로 내년 2월 28일까지 ‘스마트제조ICT 융합전공’ 홍보 활동을 온·오프라인에서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원서접수 기간인 11월 21일까지는 참여 주관대학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홍보를 진행하고, 경상국립대 지역교육혁신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USG공유대학2.0 모델의 성과를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