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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ISE사업단, 서비스경영자격(SMAT)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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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리자

            • 작성일

              2025-12-19 08:4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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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ISE사업단, 서비스경영자격(SMAT)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

            -마케팅·고객경험 관리 역량 강화… 지역 산업 연계 실무형 인재 양성
             


              RISE사업단(단장 최선욱)은 12월 12일 고운관에서 ‘2025 행복+α산업 비학위과정 서비스경영자격(SMAT) 모듈B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하나로 운영된 비학위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서비스 관리 분야에서 요구되는 마케팅·세일즈 역량과 고객경험 관리 능력을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교육은 9월 26일부터 12월 12일까지 총 10회, 30시간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여가라이프비즈니스학과 재학생과 서비스 관련 기업 재직자 등 36명이 참여해 이 가운데 28명이 수료했다.

              교육과정에는 서비스 마케팅과 고객 상담, CRM, 고객경험 관리, 컴플레인 대응 전략 등 현장 활용도가 높은 실무 중심 내용이 포함됐으며, 수료생들은 SMAT 국가자격시험 응시를 통해 전문성을 확장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료식에서는 과정 운영 결과 공유와 함께 수료증 수여가 이뤄졌으며, 참여자들은 실제 서비스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관리 역량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내놨다.

              김경희 평생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SMAT 모듈B 심화과정은 대학의 평생학습 기능을 지역 산업 수요와 연계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과 연결된 실무형 비학위과정을 확대해 지역 인재 양성과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월영소식(http://inews.kyungnam.ac.kr)